프로그램 개발/JavaScript

[JavaScript] Node.js 다운로드

(ㅇㅅㅎ) 2021. 6. 8. 22:08
728x90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Node.js를 다운로드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의 사이트에서 LTS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nodejs.org/ko/

 

Node.js

Node.js® is a JavaScript runtime built on Chrome's V8 JavaScript engine.

nodejs.org

 

2. 다운로드 후 Setup 파일을 실행시킵니다. 그 후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약관 확인 후 동의하신다면 동의에 체크한 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파일 설치 경로를 정한 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기본 경로로 설치하였습니다.

 

5. Custom Setup 부분을 원하는 대로 설정하신 뒤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된 대로 설치하였습니다.

 

6. node.js 사용 시 필요한 도구를 수동으로 다운로드하실 거면 체크하지 않고 자동으로 설치를 원하시면 체크를 하신 뒤 [Next]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자동 설치 기능을 체크하였습니다.

 

7. 변경할 내역이 없을 경우 [Install]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진행 중

 

8. [Finish] 버튼을 클릭합니다.

 

* 자동 설치를 체크 안 하셨다면 11번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9. 6번에서 자동 설치를 체크하셨다면 Setup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cmd 창이 나타납니다. 6번에서 체크하였던 자동 설치에 관한 내용으로 cmd 창에 Enter키를 입력합니다.

 

10. cmd 창에서 Enter 키를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PowerShell이 실행되면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Enter 키를 입력하여 종료합니다.

 

11. [윈도우] + [r] 버튼을 누르고 cmd를 입력하여 cmd창을 실행합니다.

 

12. cmd 창에서 node -v 명령어와 npm -v 명령어로 버전을 확인함으로써 올바르게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설치하신 뒤 바로 VisualStudio Code에서 실행하실 때 바로 적용이 안되실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재부팅 한 번 하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