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

삼성 갤럭시 z flip 3 라벤더 사전 예약 구매 후기

(ㅇㅅㅎ) 2021. 9. 2. 08:58
728x90
반응형

 이런 글은 남기지 않는 편이지만, 이번에 겪었던 일을 기록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은 z flip 3의 제품 관련 후기는 아닙니다. 사전 예약 후 수령하기까지의 과정을 기록한 후기입니다.

 

구매하게 된 계기

 우선 이번 갤럭시 z flip 3을 구매하기 전 갤럭시 노트 9를 3년 11개월(8월까지 기준)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잔 고장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퇴근 후 버스를 타러 가는 길에 갑자기 꺼졌다가 켜지지 않는 핸드폰을 보고 '이러다가 걸어갈 수도 있겠구나... 지도 없으면 집까지 어떻게 가야 되는 거지...' 이러한 생각을 했습니다. 다행히 버스가 오기 전에 켜지긴 했지만, 항상 네이버 지도와 삼성 페이에 의존했기 때문에 불안했습니다.

 마침 삼성에서 새로운 핸드폰 사전 예약 기간이라서 주말에 예약하게 되었습니다. 폴드와 플립 중 플립이 더 예뻐서 플립으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전 핸드폰의 성능은 크게 뒤떨어지지 않으면 신경을 쓰지 않는 편입니다.) 예약은 사전 예약 마감 2일 전 휴대폰 대리점에서 예약했습니다. 하지만 주말에 예약했기 때문에 사전 예약 마지막 날인 월요일에 예약이 되었다고 문자를 받았습니다.

원래 사용하던 갤럭시 노트 9

 

고통의 시간

 이번 사전 예약을 진행한 가장 큰 이유는 사전 예약 사은품도 한몫했습니다. z flip 3을 사서 지정된 개통 기간에 핸드폰을 개통하면 버즈 2와 핸드폰 커버를 준다고 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에 예약이 되었지만... 제가 생각했던 사전 예약은 예약만 하면 사전 개통 기간 마감날인 8월 27일 전까지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배송 및 일정에 관해서 24일까지 아무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예약했던 곳에 문자로 문의해보았더니 라벤더 색상을 예약하신 분들은 17일에 예약하신 분 빼고는 아무도 받지 못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색상을 바꾸면 바로 받을 수 있다고 하셨지만, 26일까지 기다려 보기로 했습니다. 라벤더 색상을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26일 되어도 아무 연락이 없었습니다. 개통 사은품이 걱정이 되어서 이번에는 사은품 관련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전화로 안내받은 사항은 z flip 3 연장 기간에 대해서는 안내받은 게 없어서 27일까지 개통을 완료해야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덧붙여서 내일 다시 연락해서 문의하라고 하셨습니다.

 회사에서 전화 연결까지 오전 시간을 다 보내고 오후에 겨우 연결했는데... 내일 다시 전화라니... 정말 고통스러웠습니다. 이때 개통 사은품에 대해서 포기하는 마음이 커졌던 것 같습니다. 대망의 27일 뉴스 기사로 기간 연장을 본 뒤 정말 기뻤습니다. 믿고 있었다고요 삼성!!!

 하지만 다른 사람들의 구매 후기를 보면서  '사전 예약한 건데 런칭하는 27일에도 못 받으니 이게 사전 예약이 의미가 있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생각들로 인해 기쁘고 설렜던 마음은 식어갔습니다.

 8월 31일 오후 6시 40분경 예약했던 곳에서 핸드폰을 구했다고 연락이 온 후 9월 1일 수령했습니다. 일단 택배에 관해서도 참... 송장 번호를 물어봐야 알려주셔서 서비스에 좀 실망했습니다. 핸드폰을 9월에 수령했기 때문에 전 결국 갤럭시 노트 9를 4년 동안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수령 이후

 핸드폰을 직장에서 수령했지만, 많은 실망을 겪어서 인지 덤덤했습니다. 핸드폰을 직장에서 수령했기 때문에 퇴근 후 집에 와서 유심칩 교체 작업 및 스마트 스위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스마트 스위치 작업을 진행하니 원래 사용하던 앱이나 사진, 노래 등이 자동으로 잘 설정되어서 편리했습니다. 하지만, 모든 앱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는데 고생을 좀 했습니다.

 

이번 일로 느낀 것

 사실 사전 예약 마감일인 8월 23일에 z flip 3을 예약했던 곳과는 다른 곳에서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42mm'도 예약을 진행했었습니다.(아버지께 선물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퇴근 후 급하게 구매를 진행했었습니다.) 워치 4의 경우 화요일에 예약 확인이 완료되어 수요일에 예약한 곳에서 연락이 와서 개통 후 친절하게 배송 안내까지 받아 목요일 수령을 완료했습니다. 지점마다 다르겠지만, 비교되는 서비스에 어쩌면 실망이 더 컸던 것 같습니다.

 만약 내가 고객 응대를 하는 일이 발생한다면 변동사항에 대한 확실한 피드백과 세세하게 일정 사항을 안내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