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 맛집

[수원] 수원 3대 갈비집 '가보정' 후기

(ㅇㅅㅎ) 2022. 2. 14. 22:4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수원 여행 중 다녀왔었던 갈빗집에 대하여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 3대 갈비

  여행의 목적지가 수원으로 정해진 뒤 첫 식사로 수원에서 유명한!! 갈비를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기 전 갈비 맛집에 대해 검색을 해보니 수원에는 유명한 3대 갈빗집이 존재했습니다. '신라갈비', '본수원갈비'와 '가보정'이라는 곳으로, 그중에서 전 여행 일정에 가장 무리가 없어 보이는 '가보정'으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뚜벅이 인지라... 아무래도 가볼 곳에서 많이 멀어지면 부담이 되었습니다.)

'가보정'의 경우 예약을 하지 않으면 웨이팅이 있다고 들어서 전화로 예약 문의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2명의 경우 예약이 불가하다고 하셨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의 경우 웨이팅이 길지 않으니 그냥 방문하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대신! 1관의 경우 오후 3시부터 브레이크 타임을 가지므로 그 시간대에 방문하실 거면 2관으로 방문해달라고 안내해주셨습니다.

[네이버 지도에서 본 가보정의 위치]와 [가보정 1관]

2월 8일 수원에 도착하자마자 점심으로 '가보정'에 가보았습니다. '가보정'의 경우 버스 정류장 '성빈센트병원'에서 도보로 7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후 2시쯤 도착하여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고 1관의 경우 내부에 손님도 한 팀만 존재했습니다.

[점심 특선 갈비]와 [추가 갈비]

메뉴판의 경우 찍지 못했지만 점심 특선으로 국내산 한우 양념갈비 정식 2인분(1인 분당 36,000원)과 추가로 갈비 1인분(갈비 2대)을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고기의 경우 직원분께서 구워주십니다!!!😁

점신 특선의 경우 갈비는 1인 분당 갈비 1대임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점심 특선 정식]과 [가장 입맛에 맞았던 호박전]
밥 한 그릇 뚝딱

처음에 나온 양을 보고 모자랄 것 같아서 추가로 갈비를 주문했습니다만, 다 먹고 나니 양이 많았습니다.(어쩐지 직원분께서 다 먹을 수 있는지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리고 '가보정'의 경우 보통 제가 다녔던 고깃집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보통 제가 다녔던 고깃집들에서는 고기를 왕창 먹고 된장찌개를 마지막으로 먹었었데, 이곳은 고깃집보다는 한정식집이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반찬들도 상당히 맛있고 반찬도 많이 나와서 반찬을 많이 먹지 않는 저도 거의 모든 반찬을 다 먹었습니다! 남긴 반찬도 배가 너무 불러서 먹지 못한 것들입니다.😥

후식으로 나 온 [약과]와 [수정과]

후식으로는 약과 1개와 수정과 1잔이 나왔습니다. 약과의 경우 유자향이 향긋하게 나고 호박씨도 올라가져 있어서 좀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전 수정과도 매우 좋아하여 한잔 뚝딱했습니다.

비싼 가격에 계산할 때 손이 조금 떨렸지만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수원 가신다면 한 번쯤은 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보정

주소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장다리로 282 의성빌딩
영업시간 : 11:30 ~ 21:30 명절 당일 휴무
전화번호 : 1600-3883
홈페이지 주소 : http://kabojung.co.kr/
반응형